"선점하라! 금통위 이후를 주도할 증시테마를"

유재희 기자I 2009.01.09 07:00:00
[이데일리 유재희기자] 금리 인하 기대감을 높이며 유동성 랠리의 단서를 제공했던 1월 금융통화위원회가 드디어 오늘 개최된다.
 
채권과 주식시장은 50bp인하를 기정사실화 하며 재료를 미리 반영해놓았다는 분석이 우세하다. 지난달 금통위 결과처럼 시장의 예상을 뛰어넘는 100bp금리 인하가 아니라면 중립 이하의 변수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
 
그 동안 유동성 개선 기대감으로 랠리를 펼쳤던 증권, 건설, 은행주는 금통위 결과에 따라 어떤 행보를 이어갈 것인가. 또한 금통위 이후 주식시장은 과연 어떤 변수를 새로운 모멘텀으로 삼아 방향을 잡을 것인가.  
 
경제 재테크 케이블 방송 이데일리TV는 오늘 ‘유재희의 굿모닝마켓(오전 8시~10시)’ 프로그램에서 금융통화위원회 이후 시장의 핵심 변수를 찾아보고 이에 따른 시장 전략을 세워 본다.   
 
오늘 방송에서는 또 시장의 핫 이슈 종목인 하이닉스(000660)대우증권(006800), 시공테크(020710)를 진단한다. 
 
기업 구조조정의 우려와 ‘키코’ 부메랑 등 숱한 악재 속에서도 유동성 개선 기대감으로 시장의 관심을 모았던 은행주. 오늘 굿모닝마켓 프로그램에서는 은행주의 향후 업황 및 실적을 전망하면서 이에 맞춘 투자전략을 세워보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데일리 채널 안내
실시간 방송 보기

▶ 관련기사 ◀
☞주주단, 하이닉스 추가 유상증자 추진
☞(특징주)하이닉스 `독주`…고정價 상승에 탄력
☞(재송)7일 장마감후 주요 종목뉴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