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은 지난달 31일 페이스북을 통해 ‘밀리터리 스웨거 vol.7 Do you copy?’ 영상을 공개했다. 흑백 화면 속 두 명의 병사는 카메라를 향해 거침없이 손을 뻗으며 리드미컬한 랩을 쏟아내고 있다.
공군은 3분 30초 가량의 이 영상을 공개하며 “공군이 꿀 빤다고? 니가 뭔데 날 판단해? 이것이 바로 진정한 공군의 스웩!”이라는 글과 함께 해시태그로 ‘쇼미더 전역!’, ‘보고있나 일리어네어’라고 덧붙였다. 스웩(swag)은 힙합 뮤지션이 잘난 척을 하거나 으스댈 때는 가리키는 말이다.
|
두 사람은 랩 가사에 ‘이제 여긴 내 강단 갈망과 노력이 만든 내 꿈의 발판 더 강력한 한방을 위해 또 칼을 간다’, ‘내 2년으로서 그대 앞에 당당해 난’ 등의 군생활 중 소신과 목표를 담았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뜻밖의 고퀄리티”, “공군이 또 해냈네요”, “‘쇼미더머니’에 왜 안나오셨어요?”, “중독성 있다”, “해군, 육군도 뭔가 보여줘야겠네요”라는 등의 찬사를 보냈다.
군인의 자부심을 힙합으로 표현한 뮤직비디오 ‘밀리터리 스웨거’는 그동안 ‘Do you copy?’까지 총 7개의 영상이 발표됐다. 이번 영상을 끝으로 ‘밀리터리 스웨거’ 시즌1은 종료된다.

![[단독] “뭐라도 해야죠”…박나래, 막걸리 학원서 근황 첫 포착](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6/01/PS26012300805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