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광파·스팀으로 한국요리 하세요"

조태현 기자I 2009.06.02 06:01:00

전기오븐·전기그릴 등 기능갖춘 `디오스 광파오븐 스팀` 출시

[이데일리 조태현기자] LG전자(066570)는 국내 요리문화를 반영해 조리 편리성을 높인 `디오스(DIOS) 광파오븐 스팀`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제품은 전기오븐·전기그릴·전자레인지·발효 등 다양한 기능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광파(光波)를 이용해 예열없이 음식물을 빠르고 균일하게 조리할 수 있다.

광파 사용으로 수분증발과 영양손실도 줄일 수 있으며, 조리속도가 빨라 일반 제품 대비 최대 40%의 전기요금 절감효과를 얻을 수 있다.

이 제품에는 스팀 직접 분사 기능도 적용됐다. 조리시 고온의 스팀이 분사돼 촉촉하고 부드러운 요리를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아울러 `멀티클린` 기능을 적용해 제품 내부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다.

LG전자는 디자인 측면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반도체와 같은 첨단 정밀제품의 제작에 사용되는 초정밀가공 기술인 `에칭(Etching)` 기법을 업계 최초로 오븐 디자인에 적용해 하상림 작가의 꽃 패턴을 현실감있게 살렸다고 설명했다.

이상규 LG전자 한국지역본부 HAC(Home Appliance & Air Conditioning) 마케팅팀장(상무)은 "디오스 광파오븐 스팀은 국내 음식 문화를 고려한 기능에 감각적인 외관까지 갖춘 제품"이라며 "한국 요리에 특화된 제품 개발과 마케팅으로 건강한 음식 문화 전파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관련기사 ◀
☞(6월증시)"상승탄력 둔화…실적·중국株 관심"
☞LG전자, 최고인사임원에 포드 출신 영입
☞LG전자, 5월 국내서 휴대폰 79만대 판매..`사상최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