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 편의점이 처음소개된것은 일본의 편의점시장에서 영향을 받아 시작됐다.
일본 세븐일레븐이 국내 처음도입되면서 여러가지 형태로 다양한 변화를 꾀하고 있지만, 최근에 와선 과다경쟁 및 차별성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껵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일본 편의점은 고객의 편리성이 없는 것은 있을수 없는 일이다.
이를 위해 하루에 1장도 사용치 않을정도의 팩스밀리, 복사기를 구비하고 있다.
또한 화장실도 있다. 이외에도 편의점에선 각종 패스트푸드 음식도 맛볼수 있다.
◇ 패밀리마트 내에 보유한 복사기&팩스밀리 복합기,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하루에 1장도 사용치 않더라도 구비하고 있다. |
이외에도 주류백화점의 경우, 주류에 대한 모든것을 구할수 있다. 안주류부터 각종 주류잔 등 관련된 모든제품을 구비하고 있다.
▶ 관련기사 ◀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3> 여성 전용 휘트니스가 활황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2> 원재료인상등 외식업체 변화 불가피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1> 복층을 이용한 임대료 절감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0> 규칙과 배려가 있는 나라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9> 차별화로 오래 버티기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8> 한국음식점 늘어나고 있어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7> 아침식사대용시장, 스프의 새로운 문화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6> 한곳에서 모든것 해결가능해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5> 일본 프랜차이즈 조금씩 늘어나고 있어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4> 복합화, 다양화로 승부하자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2> 특화된 교육아이템 열정높아
☞(2008 일본 프랜차이즈 엿보기) <1> 고객유입을 높이기 위한 디스플레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