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자동차 업계에서도 오토캠핑족들을 겨냥한 캠핑카들을 연이어 출시하기 시작했다. 현대차 싼타페 롱바디 모델인 맥스크루즈, 쌍용차 코란도 투리스모, 기아차 카니발 R 등이 그 주인공이다.
그러나 오토캠핑족들이 주목하는 캠핑카는 바로 신차에 비해 가격은 저렴하고, 각종 편의 사양들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는 중고캠핑카다.
|
☞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사진 더보기
중고차 전문 사이트 카피알에 따르면 그랜드스타렉스 5밴, 그랜드카니발 등 중고캠핑카 조회 수 및 상담수가 지속해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싼타페, 스포티지, 렉스턴, 코란도 C 등 캠핑카의 대안 차종인 SUV 중고차도 매물 조회 수 및 상담수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
그랜드카니발 중고차는 그랜드카니발 GLX 하이리무진 11인승 중고차 기준 3330만원, 르노삼성 QM5 중고차는 디젤 2WD SE 플러스 2011년식 중고차 기준 1790만원 선이다.
|
카피알 관계는 “4인 이하 가족단위라면 코란도 C, QM5 중고자동차 등의 SUV를 4~6명 정도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캠핑카를 원한다면 스타렉스 5밴, 카니발 6인승 중고차를 추천한다”고 전했다.
또한 “캠핑카 운전 시에는 차체가 높아 터널, 고가도로, 지하주차 등을 이용할 때 특히 주의해야 한다. 시속 100km 이상으로 주행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 관련포토갤러리 ◀
☞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사진 더보기
☞ 2013 SPOEX 캠핑 트레일러 사진 더보기
☞ 캠핑 트레일러 & 장비 사진 더보기
▶ 관련기사 ◀
☞ 케네디 대통령의 `캠핑카` 나도 타볼까
☞ 캠핑족 유혹하는 `캠핑카` 이젠 떠나볼까
☞ '오토캠핑 모든 것' 서울모터쇼 애프터마켓 특별관에 모인다
☞ 현대차, 그랜드 스타렉스 캠핑카 출시..4802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