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몰에서 행운까지 사세요

강동완 기자I 2009.08.22 09:33:00

온라인몰, 운세 마케팅으로 1030 몰링족 잡는다

[이데일리 EFN 강동완기자] ‘운세 보기’가 1030 젊은 세대들의 인기 오락거리로 부상하면서 운세 마케팅을 도입하는 온라인몰들이 속속 늘고 있다.

고가의 운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거나, 점성술이나 역술을 접목한 퓨전 쇼핑 서비스를 선보이는가 하면, 다양한 유형의 운세 서비스들을 한자리에 모은 ‘운세쇼핑’ 코너를 운영하기도 한다.

점(占) 보기를 즐기면서도 오프라인 점집에 드나들기를 꺼려하는 젊은 세대의 성향에 주목한 온라인몰들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다.

아이스타일24의 이린희 마케팅 팀장은 “주말이면 대형 복합쇼핑몰에서 쇼핑, 놀이, 공연, 교육 등을 원스톱(one-stop)으로 해결하는 '몰링(Malling)족' 젊은이들이 증가하는 것에서 알 수 있다."라며 "젊은 세대들은 ‘쇼핑’ 자체를 즐거운 오락거리이자 중요한 여가활동으로 인식하기 때문에 쇼핑을 통해 단순히 물건을 사는 것 이상의 즐거움을 얻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특히 운세 서비스는 몰링에 익숙한 젊은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해 호응이 높을 뿐만 아니라 감성을 자극해 구매를 유도하는 효과도 있어, 이들 몰링 세대를 겨냥한 온라인몰의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 타로카드 운세에 휴가계획 운세까지 공짜~!

한세예스24홀딩스가 운영하는 브랜드 패션몰 아이스타일24(www.istyle24.com)는 콘텐츠 코너인 패션매거진을 통해 지난 봄부터 젊은 세대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타로카드 운세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우리나라의 전통운세 기법을 활용한 대정수 작괘법을 토대로 타고난 사주팔자와 월운을 조합해 휴가철 운세를 예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총운 및 휴가지 애정운, 행운이 따라주는 동반자, 시기, 장소, 이동수단, 비용 등 휴가와 관련된 운세를 A4 4~5장 분량으로 상세하게 제공한다.

◇ 별자리 운세 보고 행운 아이템 추천 받고!

디자인소품 쇼핑몰 1300K(www.1300k.com)의 ‘월간 별자리 운세 서비스’는 별자리 운세와 쇼핑을 접목한 퓨전 쇼핑 서비스이다. 이용자가 자신의 별자리를 선택하면 해당 월의 총운과 연애운, 금전운을 보여준다. 그리고 복을 가져다 주는 날짜와 물건, 장소, 색깔을 알려주고, 이에 걸맞은 그 달의 의상과 액세서리, 신발, 가방, 소품 등 다양한 패션 아이템들을 추천해준다. 이 서비스 역시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한여름밤의 꿈’ 풀고 경품도 챙기고!

G마켓(www.gmarket.co.kr)에서는 오는 26일까지는 꿈과 관련된 운세를 볼 수 있는 ‘꿈으로 풀어보는 운명학’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랑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 ‘슬픈 소식을 듣는 꿈’ 등 이벤트 내 운세 콘텐츠를 이용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이니셜커플링’, ‘백화점상품권(10만원)’, ‘G마켓상품권(5만원)’을 각 1명씩 증정한다. 당첨자는 이벤트 종료일 3일 후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 1:1 전화상담내용도 ‘다시 듣기’ 가능!

인터파크(www.interpark.com)에서는 토탈홈케어 카테고리 내에서 별도의 전화요금 없이 국내 유명 역술가와의 1:1 운세상담을 받을 수 있는 운세상담 오픈마켓 ‘인터파크포켓’(www.forket.com) 서비스를 2008년부터 운영 중이다.

역술가와 이용자를 직접 연결하는 지식마켓플레이스로, 인터넷전화 솔루션을 이용하기 때문에 별도의 전화요금 없이 정해진 상담료(1~5만원)만 결제하면 된다. 상담사등급제, 상담평가제 등을 통해 상담 서비스에 대한 평균 평점이 4.5점(5점 만점)에 달할 정도로 고객만족도가 높다.

[ ⓒ 프랜차이즈 창업 체인 가맹 사업 네트워크 " 이데일리 EFN "]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