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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i30·유니버스'로 日시장 공략한다

정재웅 기자I 2007.10.24 13:10:00
[도쿄=이데일리 정재웅기자] 현대차가 유럽형 해치백 모델인 'i30'와 고급 대형버스 '유니버스'를 일본 시장에 처음 공개하고 본격적인 일본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차(005380)는 일본 도쿄 치바시 마쿠하리 메세(Makuhari Messe)에서 열린 ‘제 40회 동경 모터쇼(The 40th Tokyo Motor Show 2007)’에 'i30'와 '유니버스'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현대차는 세계 5대 모터쇼 중 하나인 동경모터쇼에서 승용차 부문에 400㎡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i30를 일본 시장에 처음으로 소개하는 한편, 콘셉트카 카르막(Qarmaq) 및 양산차 등 7대를 선보였다.
 
현대차는 해치백, 왜건형의 소형차가 인기를 끌고 있는 일본시장에서 해치백 스타일의 준중형 모델인 i30를 통해 일본고객의 반응을 점검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동경모터쇼에 최초로 상용차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25일 고급 대형버스 '유니버스'를 공개할 예정이다.
 
동경모터쇼를 비롯한 세계 5대 모터쇼에 상용차를 처음 출품한 현대차는 '세계를 향한 자신감'이라는 주제로 상용차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일본시장에 맞춰 새롭게 개발한 대형버스 '유니버스'를 전시했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일본 시장에 맞게 운전석 위치를 바꾸고 각종 편의시설을 보강했으며 현지 배기가스 규제를 만족시킬 수 있는 환경친화적인 파워텍엔진을 장착, 오염물질 배출을 최소화했다.
 
현대차는 '유니버스'의 동경모터쇼 공개를 통해 현대 상용차의 우수성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동시에 2009년 일본 상용차 시장 진출을 위한 일본고객들의 반응을 파악한다는 계획이다.
 
서영준 현대차 상용수출사업본부 전무는 "2007 동경모터쇼는 현대자동차의 상용차를 처음으로 일본 고객들에게 선보이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향후 유니버스가 세계 대형버스 시장의 강자가 되어 세계 곳곳을 누비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오는 2009년 일본 상용차 시장에 이어 2010년 북미와 유럽 상용차 시장에도 진출, 주요 수출시장인 동남아, 아프리카, 동유럽 등을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글로벌 상용차 메이커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 현대차가 동경모터쇼를 통해 일본시장에 첫 선을 보인 '유니버스'. 이를 계기로 현대차는 일본 상용차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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