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4910은 미국 FM(Factory Mutual) 글로벌이 난연 및 저발연(低發煙) 기준을 만족하는 재료에 부여하는 화재 안전성 관련 인증이다. 주로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의 클린룸 장비, 소재에 적용된다. 최근에는 화재로 인한 인명 사고 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산업용은 물론 각종 건축 소재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고 있다.
|
이번에 인증받은 수지는 기존 수지보다 성능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화염 확산 지수(FPI)와 연기 밀도(SDI)면에서 월등하다는 평가다. 이에 따라 화재 발생 시 연기와 유해가스 배출을 최소화해 생산 시설의 피해를 줄이고, 공정 안전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다.
세원화성은 화재 안전성 부문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FM4910 인증을 획득해, 보다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소재를 공급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됐다고 보고 있다 .
이정천 세원화성 연구소장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며 “난연 및 저발연, 내식 성능이 탁월해 건축, 조선 등 다양한 분야로 적용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세원화성은 최근에 건축 난연 재료 등급의 수지를 개발해 기존 불포화폴리에스테르 수지로는 구현 불가능한 신기술을 선보였다. 환경 친화적 제품과 자동차용 특수 수지 및 신기술 적용 수지 개발에도 나서 다양한 산업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전 연인 반려묘 '세탁기' 돌려 죽여...왜 안 만나줘 [그해 오늘]](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8000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