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이재명, 2025 타임지 100인 선정…“韓 차기 유력 지도자”(종합 2보)

김영환 기자I 2025.04.16 22:55:53

이재명 캠프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모범적이라는 국제사회의 평가”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타임 100)에 포함됐다.

제21대 대통령 선거(대선) 출마를 선언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1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비전 선포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방인권기자)
타임지는 16일(현지시간) “(이 전 대표는) 농촌 가정에서 7남매 중 다섯째로 태어나 매일 10마일씩 거리를 왕복으로 초등학교에 다녔고 이후 미성년자 때 공장에서 일하다 프레스 기계에 손목이 눌리는 상처를 입었다”라며 “그의 이러한 극적인 인생 전개는 한국의 차기 지도자로 마무리될 것”이라면서 타임100 선정 배경을 전했다.

이어 “시장과 도지사를 역임한 후 2022년 대한민국 대통령 선거에서 윤석열에게 졌고 2년 후 목을 찔리는 사고를 당했다”며 “한국 야당의 지도자로서 이재명은 다가오는 선거에서 승리할 것이 분명하다”고 전망했다.

타임지는 이 전 대표가 대통령이 될 경우 “(그가 해결할 과제는) 점점 호전적으로 되어가는 북한과 가열되고 있는 무역 전쟁을 다루는 일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대북 문제와 ‘트럼프발 관세’가 국정의 난제로 점쳤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캠프는 이 전 대표의 타임100 선정과 관련, “대한민국의 민주주의가 놀랍도록 성숙하고 견고하며 모범적이라는 국제사회의 평가”라고 해석했다.

강유정 이재명 후보 캠프 대변인은 “세계가 인정하는 대한민국의 민주주의 회복력은 숱한 질곡의 역사 속에서도 언제나 국가를 지켜낸 우리 국민들의 저력 덕분”이라며 “이재명캠프는 위대한 국민과 함께 글로벌 민주주의의 표준을 제시하고 선도하는 ‘진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타임지가 16일(현지시간) 발표한 ‘타임 100’ 명단의 리더 부문에는 이 전 대표를 포함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JD 밴스 미국 부통령,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 등이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2004년부터 매년 영향력 있는 개인이나 단체 100인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