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KCC글라스 홈씨씨, 스톤테리어 제품군 확대

박철근 기자I 2025.04.24 14:43:40

‘숲 강마루 스톤’ 리뉴얼…트렌드 반영한 신규 디자인 2종 추가
천연석 느낌 디자인에 강마루 장점 더한 프리미엄 바닥재

[이데일리 박철근 기자] KCC글라스(344820)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는 ‘스톤테리어(스톤+인테리어)’ 트렌드를 반영한 강마루 바닥재 ‘숲 강마루 스톤’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숲 강마루 스톤은 천연석의 느낌을 구현한 고급스러운 디자인에 천연석 바닥재 대비 합리적인 시공 비용과 우수한 난방 효율을 가진 강마루의 장점을 더한 프리미엄 바닥재 제품이다. 이 회사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시로코 라이트 △소노마 크림 등 2종의 신규 디자인을 추가해 총 6종으로 늘렸다.

신규 디자인은 최근 타일 시장에서 선호도가 높은 색상과 패턴을 반영해 개발했다.

시로코 라이트는 모던한 그레이 톤과 웨이브 패턴으로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공간 연출이 가능하다. 소노마 크림은 따뜻한 크림색 바탕에 섬세한 입자감을 더해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두 디자인 모두 깊이감 있는 리얼 엠보 기법을 적용해 천연석의 질감과 색감을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또 일반 강마루보다 두 배 이상 큰 규격(폭 398㎜, 길이 800㎜)이 특징이다. 1대2 비율의 와이드 규격으로 인해 무늬 반복이 적고 시공 시 공간을 더욱 넓고 고급스러워 보이게 한다.

이와 함께 1등급 내수 합판과 고강도 압력 라미네이트(HPL) 고강도 표면 코팅 처리를 적용해 온도 변화나 습도에 의한 변형과 뒤틀림을 줄이고 내마모성·내열성·내오염성을 강화했다. 또 친환경 자재 최고 등급인 ‘SE0’ 등급의 자재를 사용해 환경부 공인 환경마크(환경표지인증)를 받아 친환경성도 입증됐다.

KCC글라스 관계자는 “숲 강마루 스톤은 디자인과 실용성 모두를 놓치지 않도록 출시한 강마루”라며 “최근 유행에 민감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 리뉴얼로 디자인 종류를 늘려 소비자 선택의 폭을 더욱 넓히게 됐다”고 말했다.

KCC글라스 홈씨씨 숲 강마루 스톤 시로코 라이트. (사진= KCC글라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