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캐럿,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무료 영상 생성 기능 추가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지은 기자I 2025.06.12 13:48:17

이미지·영상·음성 생성형 AI 모델 손쉽게 활용
AI 오케스트레이션 기술로 사용자 의도 파악

(사진=패러닷)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생성형 AI 플랫폼 캐럿 개발사 패러닷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캐럿의 콘텐츠 생성 기능과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고 12일 밝혔다.

업데이트 핵심은 최신 이미지·영상·음성 생성형 AI 모델을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멀티 모달 시스템’ 도입이다.

구체적으로 △소재 발굴 △대본 작성 △영상 제작 △배경음악 및 립싱크 작업 △최종 편집에 이르는 과정을 대화형 AI와 소통하며 진행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더 정교한 제작 기능과 높은 사용 한도가 필요한 이들은 유료 구독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다.

캐럿은 이미지, 영상, 오디오 등 콘텐츠 생성에 특화된 AI 에이전트를 지향한다. 거대언어모델(LLM)을 통한 대화 기능에 구글 이마젠, 비오, 런웨이 등 이미지·영상 생성 AI와 일레븐랩스 등 음성·음악 생성 AI를 적용해 누구나 쉽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AI 오케스트레이션 기술로 사용자 의도를 파악해 AI가 스스로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생성한다. 비용 면에서도 각 서비스를 개별 구독하는 경우보다 유리하다.

장진욱 패러닷 대표는 “이미지 AI로 시작한 캐럿은 챗GPT와 같은 텍스트 AI 보다 콘텐츠 제작 면에서 큰 강점이 있다”며 “올해 하반기 중에는 자율적으로 콘텐츠를 제작해주는 AI 에이전트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