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068h
device:
close_button
X

케이카우-고창 청춘한우사업단, 친환경 한우 조각투자 사업 ‘맞손’

김연서 기자I 2025.04.09 13:22:40

고창지역 저탄소 인증 한우농가 중심
조각투자 사업 모델 공동 추진 협약

[이데일리 마켓in 김연서 기자]저탄소 한우 조각투자 스타트업인 케이카우(K-cow)는 고창 청춘한우사업단과 함께 고창지역 저탄소 인증 한우농가를 기반으로 한 조각투자 사업 모델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왼쪽부터) 박찬목 케이카우 대표, 김상기 고창 청춘한우사업단 단장.(사진=케이카우)
케이카우와 청춘한우사업단은 고창지역 저탄소 인증 한우농가를 중심으로 조각투자 모델을 공동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고창지역 저탄소 인증 한우을 조각투자에 접목해 농가의 자금 조달과 소비자 참여 확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겠단 포부다.

양사는 협업을 통해 한우 조각투자 상품인 가축 투자계약증권을 발행할 계획이다. 케이카우는 투자자 모집과 플랫폼 운영, 배당 구조 설계 등 사업 전반을 담당한다. 고창 청춘한우사업단은 농가 발굴과 사육 정보 제공 등 현장 지원 역할을 맡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에서 고창 청춘한우사업단은 저탄소 인증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고 사육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이를 바탕으로 케이카우는 한우를 소액 단위로 분할하여 투자 상품화하고, 이를 홍보·마케팅하며 투자자를 유치하는 활동을 전개키로 합의했다.

박찬목 메텍홀딩스·케이카우 대표는 “조각투자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친환경 축산에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길을 열었다”며 “안정적인 수익 창출뿐 아니라 지속 가능한 축산 모델 구축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상기 고창 청춘한우사업단 단장은 “고창지역 저탄소 인증 한우는 친환경적이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갖춘 우수 축산 자원”이라며 “저탄소 인증 한우농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