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는 이번 개편을 통해 사고처리파트너를 고객이 확인해야 할 내용과 고객이 제공해야 할 정보를 문답식 대화형 방식으로 구성했다. 이를 통해 자동차 사고로 당황한 고객에게 신속하고 명확한 안내로 안심을 전달하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사고처리파트너의 주요 기능으로는 △접수된 사고 내용 확인 △사고사진 및 영상·진단서·진료비 제출 △파손차량 예상수리비 산출 △가족관계증명서 자동 발급 등이 있다. 고객은 별도 서류 발급 없이 간편하게 절차를 진행할 수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사고처리파트너가 고객의 이해도와 편의성을 높여, 차별화된 보상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화재는 자동차 사고 사전 예방을 위해 ‘카(Car)케어 서비스’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차량 무상점검, 엔진오일 교체 할인 등 다양한 차량관리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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