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에스더블유테크놀러지, 신용보증기금 리틀펭귄 선정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윤정 기자I 2025.05.07 08:38:45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플라즈마 살균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응용 제품을 개발 중인 제이에스더블유테크놀러지는 신용보증기금의 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리틀펭귄(Little Penguin)’에 최종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선정을 계기로 제이에스더블유테크놀러지는 기술 고도화 및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냉공조기 모듈 이미지 (사진=제이에스더블유테크놀러지)
신용보증기금은 매년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스타트업을 선발해, 자금 지원과 맞춤형 보증, 투자 연계 등을 제공하는 리틀펭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제이에스더블유테크놀러지는 이번 선발을 통해 최대 10억 원 규모의 지원 혜택을 받게 된다.

제이에스더블유테크놀러지는 설립 초기부터 플라즈마 기술을 활용한 살균모듈 개발에 주력해왔다. 플라즈마를 이용해 공기 중 바이러스와 세균을 제거하는 이 기술은 친환경적이면서도 살균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회사는 냉난방기 내부 살균을 비롯해 다양한 환경에 적용 가능한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설재봉 대표는 “기존 플라즈마 살균모듈의 기능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니터링 시스템을 추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AI 기술과 결합해 지능형 살균 시스템까지 개발 영역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제이에스더블유테크놀러지는 창업 이후 빠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와 창업성장기술개발 디딤돌 사업에 선정된 데 이어, 2024년 상반기에는 신용보증기금 NEST 15기 수료 및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프로그램에도 선정되며 기술력을 입증한 바 있다.

이번 리틀펭귄 선정은 제이에스더블유테크놀러지가 기술력과 사업성을 모두 갖춘 기업으로 인정받았음을 보여주는 사례로, 향후 퍼스트펭귄으로의 추가 도약 가능성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