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회 차를 맞은 이번 기획전은 ‘캐럿 AI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4기 참가자들이 참여했다. 뮤직비디오, 광고, 판타지, 스릴러 등 전래동화를 다양한 장르로 재해석한 작품 10편을 선보였다. 전래동화 악당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뮤직비디오 ‘빌런파티’, 심청전 배경을 21세기로 옮겨 재구성한 ‘마음으로 보는 빛’이 대표적이다. 각 작품은 캐럿 웹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캐럿은 누구나 콘텐츠 생성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간편하고 정교한 제작 기능을 갖췄다. 클링, 런웨이 등 기술 선도적인 엔진을 다수 탑재해 저비용으로 제공하며,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및 수정까지 챗봇과 대화를 통해 진행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나다.
장진욱 패러닷 대표는 “캐럿은 일반적인 사용자들도 빠르게 발전하는 콘텐츠 AI 기술을 오롯이 누릴 수 있도록 꾸준히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며 “앞으로 캐럿은 누구나 수준 높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올인원 제작 플랫폼’에서 영상 콘텐츠가 필요한 모든 분야를 포괄하는 ‘AI 에이전트’로 발돋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역 일자리 논의때 지역민 패싱…'일자리파크' 역설[only 이데일리]](https://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600029t.jpg)


![눈덩이처럼 불어난 의혹·논란…박나래, 홍보대행사도 '손절'[only 이데일리]](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2/PS25121500801t.jpg)
![구충제 '희망' 가졌지만…폐암 투병 끝 떠난 김철민[그해 오늘]](https://spnimage.edaily.co.kr/images/vision/files/NP/S/2025/12/PS25121600001t.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