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이상 장노년층 디지털 자산 이해 돕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강민구 기자I 2025.05.12 10:12:54

두나무, ''도전! 금융골든벨'' 행사 개최

[이데일리 강민구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가 50대 이상 장노년들의 디지털 금융 생활을 위한 ‘도전! 금융골든벨’을 개최한다.

(자료=두나무)
이번 행사는 다음 달 25일부터 27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온라인에서 진행된다. 급변하는 금융 시장에서 장노년층의 소외를 막고 이들이 디지털 자산에 대한 올바르게 이해해서 현명한 투자를 할 수 있게 돕기 위해 기획됐다. 두나무의 세대별 맞춤형 디지털 자산 교육 프로그램 ‘업클래스’의 일환으로 금융위원회 소관 비영리 공익법인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와 함께 한다.

두나무는 행사를 통해 50대 이상 장노년들의 디지털 금융 이해를 높일 계획이다. 기초 금융 상식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례를 바탕으로 디지털 자산의 개념, 디지털 자산 시장과 정책, 디지털 자산 사기 예방 등 디지털 자산 투자의 A부터 Z까지 다룰 예정이다. 교육은 온라인 강의를 중심으로 진행되며 비대면 퀴즈 대회도 진행된다.

은퇴를 준비하고 있거나 디지털 자산 투자에 관심이 있는 50세 이상이라면 누구든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오는 12일부터 30일까지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회당 선착순 300명씩 총 1200명이다.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디지털 자산 투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시장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세대간 금융 정보 격차 해소는 반드시 해결해야 할 숙제”라며 “두나무는 앞으로도 전문적이고 실효성 있는 디지털 금융 교육을 통해 투자자 보호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