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치어스! 낭만 그 자체, 타이완!’이 주제인 로드쇼는 대만관광청이 본격적인 봄·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국내 여행 애호가를 대상으로 여는 프로모션 행사다. 서울 현지에서 대만 여행 특유의 정취와 감성을 맛볼 수 있도록 대표 미식 문화인 ‘러차오’(100원 포차)를 메인 콘셉트로 다양한 체험 코너를 선보인다.
옌수지(닭튀김), 후추 닭 절임 등 대만 대표 요리를 맥주와 함께 맛보는 미식 체험, 러차오 메뉴와 마스코트 오숑이를 소재로 한 퀴즈와 키링·엽서·명예주민증 등 만들기 체험 등으로 다양한다. 대만 최고 권위의 대중음악 시상식 ‘골든 멜로디 어워즈’ 프로듀서상을 수상한 밴드 ‘에이루트’(A-Root)의 라이브 공연, 알차고 풍성한 대만 여행을 도와줄 36개 현지 여행기업이 참여하는 전시·체험부스도 이틀간 운영한다.
로드쇼 방문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숙박권 이벤트는 대만관광청이 진행하는 ‘타이완 더 럭키 랜드’(Taiwan the Lucky Land) 캠페인과 연계해 진행하는 이벤트다. 대만관광청은 2023년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대만을 방문하는 자유 여행객을 대상으로 5000대만달러 여행 경비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로드쇼에선 기존 5000대만달러 여행 지원금을 상당 호텔 숙박권에 왕복 항공권, 1일 투어 상품을 더해 이벤트 경품 구성을 확대했다.
숙박권과 항공권, 1일 투어 상품권을 가져갈 행운의 주인공은 로드쇼 무대 프로그램 중 하나인 ‘타이완 상식 OX 퀴즈’를 통해 정해진다. 퀴즈 이벤트 참가자 중 1등에게는 왕복 항공권, 2등부터 4등까지는 호텔 숙박권, 5등에게는 1일 타이베이 택시투어 상풍권을 경품으로 준다.
‘2025 타이완 관광 로드쇼’는 별도의 사전 예약이나 참가비 없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구성과 일정 등 로드쇼 관련 자세한 사항은 타이완관광청 SNS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