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 신임 연구소장은 AI 기반 역량 개발 및 생산성 향상에 정통한 교육 컨설턴트이자 전문 강사다. 기업 및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AI교육과 디지털 전환 프로젝트를 다수 이끌어 왔다.
에듀윌은 정 연구소장 영입을 시작으로 전 세대가 AI를 쉽게 배우고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도록 △AI 패밀리 클래스 개설 △AI 멤버십 프로그램 운영 △AI 사용자협회 설립 등 입체적인 AI 교육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사내 직원 대상 AI 교육을 통해 내부 생산성 혁신을 꾀하고 이를 기반으로 외부 컨설팅 사업으로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양형남 에듀윌 대표는 “AI를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고 글로벌 AI 교육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정진일 소장을 중심으로 에듀윌이 AI 교육의 선도 기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소장은 “AI는 누구에게나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어주는 도구로 이제는 AI와의 협업이 필수가 된 시대”라며 “대기업 등 많은 기업들의 러브콜을 마다하고 합류한 만큼 에듀윌이 대한민국 AI 교육의 전환점이자 중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눈덩이처럼 불어난 의혹·논란…박나래, 홍보대행사도 '손절'[only 이데일리]](https://image.edaily.co.kr/images/Photo/files/NP/S/2025/12/PS25121500801t.jp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