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까지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180억 원으로 주요 투자사로는 알토스벤처스, 산업은행, 시그나이트, 우미그룹 등이 있다.
스위트스팟의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며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스위트스팟은 설립 이후 누적 8200여 건의 팝업 스토어를 진행하며 국내외 다양한 유명 브랜드와 협력해 왔다.
지난 3월 선보인 대기업 사옥 전용 팝업 스토어 서비스 ‘샵앳피소드’(Shop Atpisode)는 높은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추가 매장 오픈을 앞두고 있다.
이와 함께 팝업 정보 플랫폼 ‘팝가’(Popga), 전속 팝업 공간 ‘스위트스팟 스테이지’ 등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 부문에서도 강동 아이파크 더 리버와 여의도 파이낸스타워 등 주요 상업시설에서 임대율 100%를 기록하며 경쟁률을 기록했다.
스위트스팟은 상장을 계기로 데이터 기반 운영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AI 및 기술 인프라 투자 확대를 통해 리테일 테크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김정수 스위트스팟 대표는 “지난 10년간 오프라인 리테일 혁신을 선도하며 팝업 스토어 중심의 새로운 소비 경험을 창출해 왔다”며 “상장을 통해 팝가를 비롯한 핵심 사업의 성장을 가속화하고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