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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에는 CGV 홈페이지에서 영화를 예매할 때 주말 2D영화 기준 1400마일리지를 차감해 결제하는 식으로 제휴 서비스를 제공했다. 소노호텔앤리조트에서는 소노벨, 소노캄(거제·여수·고양) 등 리조트 객실을 예약할 때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를 이용할 수 있었다. 마일리지 사용뿐 아니라 KT기프티쇼, 오프라인 이마트에서는 상품을 구입하면 일정 비율로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적립 제휴 서비스도 제공했다.
그런데 9월 10일부터 마일리지몰을 개편하면서 전날인 9월 9일 자정까지만 제휴사에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KT기프티쇼 적립 제휴는 이달 30일부로 종료된다. 아시아나항공은 이에 대해 “9월 제휴 종료 시점에 맞춰 새로운 ‘아시아나 마일리지 쇼핑몰’을 오픈해 다양한 상품을 한 곳에서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준비하고 있다”며 “고객들의 마일리지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일부 서비스의 경우 개편 후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지속적으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조건이 줄어드는 상황에서 소비자 선택의 폭이 더 좁아질 수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달 말에는 마일리지 부가 서비스인 A380 기종 운항 노선의 ‘비즈니스 스위트 마일리지 유료 좌석 서비스’를 9월 29일부로 종료한다고 밝힌 바 있다.
업계 관계자는 “마일리지 사용·적립 등 여러 제휴 혜택도 소비자들이 항공사를 선택할 때 고려하는 요인 중 하나”라며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당장 기존 제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게 되면서 혜택이 줄어든다고 느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