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싱가포르 기반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큐텐 계열사인 티몬·위메프의 대규모 정산·환불 지연 사태로 이들에 대한 고소·고발이 이어지는 가운데 티메프 피해자들이 경찰에 이들을 추가로 고소했다.
| 티몬·위메프 등 큐텐 계열 플랫폼 사태 피해자들 측 법률대리인 심준섭(왼쪽)·심규덕 변호사가 지난달 29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도착해 큐텐을 상대로 사기 및 횡령 혐의 고발장을 접수하기 위해 민원실로 향하고 있다. (사진=뉴스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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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무법인 심은 2일 오후 4시쯤 서울 강남경찰서에 영배 큐텐 대표를 비롯해 티몬·위메프의 대표이사, 재무이사 등 총 5명을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사기·횡령·배임 혐의로 고소장을 추가로 제출했다.
앞서 지난달 29일 법무법인 심은 피해 소비자들을 모집, 법률 대리로 강남경찰서에 고소장을 제출한 바 있다. 이번 고소장 제출은 지난달 29일 고소에 이은 추가 고소다.
지난달 29일 고소장 제출 당시 심준섭 변호사(법무법인 심)는 “정산대금을 줄 수 없음에도 쇼핑몰을 운영한 것은 폰지사기 행태”라며 “큐텐 자회사 큐익스프레스를 키우기 위해 불법적으로 회사 자금을 유용한 부분은 배임이나 횡령에 해당할 수 있다”고 꼬집기도 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달 29일 해당 사건을 수사1과에 배당해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추가 고소 역시 해당 사건과 병합돼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