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글씨 홈’은 기존 모바일 앱 화면의 글자와 메뉴 구성이 낯선 시니어 사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데 초점을 뒀다. 글자와 아이콘을 큼지막하게 키우고 자주 사용하는 서비스 메뉴들을 골라 쉽게 찾을 수 있게 배치했다.
50세 이상 사용자가 카카오페이앱이나 카카오톡의 카카오페이홈을 실행한 후 왼쪽 상단에서 ‘큰 글씨’ 버튼을 누르면 큰 글씨 홈에 진입할 수 있다. 50세 미만 사용자를 위해 화면 최하단에도 ‘큰 글씨 켜기’버튼을 마련했다.
각종 거래내역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통합 내역’버튼부터 ‘매장 결제’, ‘내 계좌’, ‘내 투자’, ‘내 보험’, ‘연금 관리’ 등 시니어 사용자가 많이 사용하는 기능들이 큰 글씨의 설명과 함께 카드 형식으로 배치된다.
화면 우측 하단에 전화기 모양의 전화상담 메뉴 진입 버튼을 상시 배치해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쉽게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느린 속도 멘트와 쉽고 자세한 설명을 제공하는 65세 이상 고령자 전용 상담번호도 따로 안내한다.
‘큰 글씨 홈’은 카카오페이 앱 및 카카오톡 최신 버전에서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는 디지털 금융 사각지대 해소 캠페인 ‘사각사각 페이스쿨’을 통해 고령층, 청소년 등 금융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을 이어오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디지털 금융서비스가 낯선 시니어 사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해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자 마련한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금융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사용자층을 발굴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