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국민 사회서비스 정책 아이디어 최대 300만원 준다

이지현 기자I 2024.07.03 10:52:01

중앙사회서비스원 24일까지 정책 공모

[이데일리 이지현 기자] 중앙사회서비스원은 3일부터 24일까지 3주간 대국민 사회서비스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분야는 일상 속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와 사회서비스 규제 개선을 위한 제안으로 두 개의 분야 중 선택해 개인 혹은 팀(3인 이하)으로 응모할 수 있다. 사회서비스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수상자에게는 △최우수상 300만원 △우수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특별상 10만원 △참가상 1만원 상당 커피 쿠폰 등을 준다. 결과는 심사를 거쳐 8월 중 발표한다.

공모신청은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공모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중앙사회서비스원 홈페이지 또는 행정안전부가 운영하는 소통2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상미 중앙사회서비스원 원장은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진흥을 위한 고도화의 중추기관으로 국민 가까이에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 견인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며 “생활 속 사회서비스의 규제 개선 사항 및 아이디어 수렴을 통해 국민의 이야기로부터 시작되는 체감도 높은 사회서비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중앙사회서비스원이 성심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중앙사회서비스원은 △사회서비스 진흥 기능 강화(사회서비스 품질관리 총괄, 사회서비스 관련 연구·정책수립지원 등) △사회서비스 품질 향상(품질인증제, 사전·사후컨설팅) △사회서비스 공급혁신 기반 조성(공급주체 다변화, 표준모델 공유화, 투자기반조성) △복지기술 활용 지원 등을 추진해 온 국민이 체감하는 고품질 사회서비스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