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종합 미디어 이데일리가 ‘제2회 다문화 미래 대상’을 공모합니다.
이데일리는 ‘세상을 올바르게,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사시를 실천하기 위해 다문화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와 다름이 모여 하나 된 사회 통합에 기여하고자 매년 시상식을 이어갈 예정입니다. ‘다문화 미래 대상’은 여성가족부와 함께 다문화 및 이주 배경민 대상 혁신 선도 정책을 입안하고 실행한 우수 행정기관, 그리고 사회 구성원간 조화 화합을 위한 활동에 앞장 선 기업 단체 또는 개인에게 주어집니다.
시상은 대상인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포함해 지자체, 기업 등 2개 이데일리가 ‘제1회 다문화 미래 대상’을 공모합니다 부문에 모범복지상, 모범정책상, 모범혁신상 등을 각각 시상합니다. 또 다문화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 지자체, 기업, 개인 및 단체를 응원하기 위해 공로상 3점 등을 선정합니다.
심사기준은 △다문화 가정 및 이주배경민 지원 활동 △다문화 관련 인식 개선, 이주배경민의 안정적 정착을 위한 실효적 노력 △다문화 사회에 요구되는 구성원간 상호 이해 및 통합을 위한 기여 등을 기초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기준으로 종합 평가합니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이데일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서류접수: 10월 24일까지
●심사일정:서류심사 및 최종심사 11월 중
●시상식: 11월 21일 오후 2시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KG타워 B1 KG하모니홀
●문의: 다문화미래대상 사무국 02-3772-0087, mct@edaily.co.kr
●후원: 여성가족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