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시장 "임신·출산·양육·보육·교육까지 시리즈로 편의 제공"

함지현 기자I 2024.10.19 16:59:03

19일 ''우리아이 우리미래, 함께해 행복해'' 행사 참석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은 19일 여의도공원 일대에서 열린 ‘우리아이 우리미래, 함께해 행복해’ 행사에 참석했다.

(사진=서울시)
‘우리아이 우리미래, 함께해 행복해’는 결혼과 출산, 육아의 행복을 함께하고 가족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우기 위해 KBS와 나눔국민운동본부가 공동주최하고 서울특별시와 보건복지부에서 후원하는 행사다.

오 시장은 행사장 내 마련된 팝업형 놀이터 서울형 키즈카페와 서울장난감도서관을 비롯한 홍보부스를 둘러보며 시민들과 만났다.

서울형 키즈카페는 아이들이 미세먼지, 날씨 등에 제약없이 뛰어놀 수 있도록 조성 중인 공공 실내놀이터로 현재 이용자가 30만 명을 넘어서는 등 양육자와 아이들에게 큰 인기와 호응을 얻고 있다. 이제 팝업형 놀이공간으로도 그 영역을 확장하여 실내·외 행사·축제에 양육자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함께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지원 중이다.

서울장난감도서관은 6천여 개의 장난감, 도서, 육아용품을 대여하고, 가정에서 고장난 장난감을 수리하여 양육자의 현실적인 육아 비용을 경감하고 있다.

오 시장은 “서울시는 서울형 키즈카페, 아침돌봄키움센터, 미리내집 등 다양한 저출생정책을 펼치고 있다”며 “어떤 한가지 정책이 아니라 임신, 출산, 양육, 보육, 교육까지 시리즈로 편의를 제공하는 마음가짐으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