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5일 문을 연 체험존은 8일까지 약 10만 3천 명이 찾았으며, 하루 평균 7천 명이 ‘갤럭시 Z 폴드7·Z 플립7’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방문객 75% 이상이 10~30대, 그중 20대가 30% 이상을 차지하며 핵심 타깃층의 호응을 입증했다. 성별로는 여성이 53%로, 남성보다 더 많은 관심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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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체험존은 종이처럼 얇고 가볍고 접히는(Foldable) 폴더블폰의 특징을 장 줄리앙 특유의 감각으로 해석해 기획됐다. 작가는 갤럭시 신제품에 맞춘 신규 캐릭터를 직접 개발했고, 이를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녹였다.
대표 체험인 ‘뉴페이스 셀피’는 ‘갤럭시 Z 플립7’의 커버 디스플레이에 장 줄리앙 캐릭터를 띄워 마치 자신의 얼굴인 듯 촬영하는 방식으로, SNS에서 2주간 약 4천 건의 게시물이 올라오는 등 Z세대 챌린지 문화로 확산됐다.
또한 갤럭시 AI ‘생성형 편집’ 기능으로 만든 나만의 캐릭터를 대형 미디어 월에 띄우는 체험, 초고화질 카메라로 작품 속 이스터에그를 찾는 프로그램 등도 인기를 끌었다. 현장에서는 장 줄리앙 캐릭터가 그려진 에코백, 파우치, 부채 등 굿즈도 제공돼 호응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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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험존은 실내 공간과 밀레니엄 광장, 파르나스몰, 별마당길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2.8m 대형 캐릭터 조형물, 1km 이상 이어지는 별마당길 트랙, 파르나스몰 천장 랩핑과 바닥 조형물 등 포토존이 곳곳에 마련됐다.
삼성전자 한국총괄 장소연 부사장은 “1030세대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 덕분에 신제품 반응이 더욱 좋아지고 있다”며 “남은 기간 동안 장 줄리앙 캐릭터와 함께 폴더블폰의 디자인과 AI 기능을 즐겁게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The Galaxy UNFOLDERS’는 이달 17일까지 서울 코엑스 전역에서 운영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