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썬 폭로' 김상교, 민갑룡 경찰청장 발언에 "숨이 턱 막혀"

박지혜 기자I 2019.03.25 19:14:22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이른바 ‘버닝썬 사태’에 도화선이 김상교 씨가 민갑룡 경찰청장의 발언에 “답답하다”고 반응했다.

김 씨는 25일 인스타그램에 이날 민 청장이 기자회간담회에서 한 발언이 담긴 기사를 올리면서 “숨이 턱 막히게 답답하다”고 적었다.

그는 “경찰서 들어갈 때 멀쩡했던 얼굴이 나올 때는 왜 온몸이 피범벅이 돼서 나오느냐”라며 해시태그로 ‘경찰집단폭행’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민 청장은 이날 경찰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김 씨를 과잉진압했다고 논란이 일고 있는 현장 출동 경찰관들의 형사처벌 가능성에 대해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조의와 교육을 권고했듯이 현재로선 형사처벌까진 아닌 것으로 알지만 더 면밀히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민 청장은 “합동 조사단에서 사실관계를 어느 정도 확인하고 판단하는 과정에 있다”라며 “인권위 조사 결과와 판단, 저희가 조사한 것과 외부 전문가 판단을 비교해보면서 종합적으로 판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상교 씨 경찰 체포 당시 CCTV 화면과 김 씨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제압 장면 및 부상 정도
앞서 지난 19일 인권위는 서울 강남의 클럽 ‘버닝썬’에서 폭행 피해 신고자 김 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하고 미란다 원칙 고지와 의료 조치를 하지 않은 경찰의 행위가 인권 침해라고 판단했다.

인권위는 담당 경찰서인 강남경찰서 역삼지구대 책임자급 경찰관들에 대해 주의 조치를 하고 재발 방지를 위한 직무교육을 할 것을 권고했다고 전했다.

김 씨는 지난해 11월 ‘버닝썬’에서 성추행 당하던 여성을 보호하려다 폭행 사건에 휘말렸다고 주장하고 있다. 그는 클럽 관계자들에게 폭행을 당해 신고했으나 오히려 자신이 경찰에 현행범으로 체포됐고, 출동한 경찰로부터 폭행 당해 얼굴을 다쳤다고 밝혔다.

`승리 게이트`

- '아오리라멘' 점주들, 승리 상대 손배소송…"매출 급락 책임져야" - 아오리라멘 점주 소송 "사과 한 번 없는 승리, 매출하락 책임져라" - 정준영·최종훈 첫 공판서 '집단 성폭행' 혐의 부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