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NH證-서울대, 제14기 100세시대 인생대학 개강

이광수 기자I 2019.04.23 10:31:16
NH투자증권은 4월 22일 서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에서 100세시대 인생대학 제 14기 과정을 개강했다고 밝혔다. 정영채 대표이사가 개강에 앞서 축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NH투자증권(005940)은 지난 22일 신(新)중년을 위한 프리미엄 교육프로그램인 ‘100세시대 인생대학’ 제 14기 과정을 개강했다고 23일 밝혔다.

100세시대 인생대학은 은퇴시점 전후의 VIP고객을 대상으로 생애자산관리 및 은퇴설계 분야의 최고 연구기관인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와 서울대학교 노년·은퇴설계지원센터가 공동으로 개발한 특화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고르램은 총 6주 과정으로 상·하반기 각각 한차례씩 진행되고 있다. 22일 개강 첫날에는 인생대학 과정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박상철 전남대 석좌 교수의 ‘장수시대와 노화 혁명’을 시작으로 한경혜 서울대 교수의 ‘중년기 이후의 심리적 변화’ 강의를 진행했다.

이 날 이후에는 그 동안 호응이 컸던 건강 관련 및 인구학과 트렌드, 웰다잉 강의 외에 허성도 서울대 교수의 ‘우리 역사 다시 보기’와 4차 산업의 권위자인 최재붕 성균관대 교수의 ‘포노사피엔스 시대의 시작’ 이라는 강의를 새롭게 구성해 보다 폭넓은 식견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생애전환기를 앞둔 시점에서의 자산관리 방안은 물론 서울대 규장각 도슨트 투어와 상속과 증여에 대한 세무강의, 스마트폰 사진 촬영 실습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정영채 NH투자증권 대표이사는 “100세시대 인생대학이 벌써 횟수로 8년, 열네번째 기수를 시작하는데 이는 새로운 것을 배우고자 하는 고객님들의 열정과 도전이 있었기에 지금까지 이어올 수 있었다”며 “NH투자증권은 고객님들의 파트너로서 고객님들의 행복한 인생후반전을 준비하는데 함께 할 수 있도록 더욱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