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펀딩, 빠른 시간내 마감한 '이지케어텍' 주식 담보 펀딩

오지현 기자I 2019.03.14 08:39:43
- 장외기업에 투자를 하면서 자금을 확보하는 방법

[이데일리TV 오지현PD] 장외주식을 담보로 하는 P2P금융회사 코리아펀딩은 지난 13일 ‘이지케어텍’ 주식을 담보로 자금을 모집하는 주식담보 상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지케어텍은 의료정보서비스 제공 업체로 의료정보서비스의 혁신을 통해 인류건강증진에 기여한다는 목표로 2001년 2월에 설립되었다.

코스닥 상장을 준비 중인 이지케어텍은 공모가 확정을 위한 수요예측부터 기관경쟁률 1,108.03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였으며, 이후 시작된 개인청약에서는 이미 1000대 1을 넘어서는 경쟁률을 보여주고 있다. 이지케어텍은 3월 22일에 상장할 예정이다.

이지케어텍은 서울대병원 전산실 의료 IT 노하우를 바탕으로 2003년 병원정보시스템(HIS, Hospital Information System)을 개발했다. 전자의무기록(EMR)과 전자건강기록(EHR, Electronic Health Recods) 등 병원에서 필요한 모든 기능을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게 특징이다.

이지케어텍의 매출액은 2014년 해외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여 2015년 매출액이 2014년 대비 크게 증가하였으며, 2016년에는 신규사업인 클라우드 개발에 집중하면서 매출액이 전년 대비 소폭 감소하였지만, 2015년부터 줄곧 평균 7.5% 수준의 영업이익률을 유지하고 있다.

코리아펀딩의 김해동 대표는 “장외주식 담보 펀딩을 이용하면 장외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중에 자금이 필요할 경우 그 주식을 담보로 설정하여 자금을 확보 할 수 있다. 특히 상장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 자금이 필요할 경우 매각을 하기 힘들기에 코리아펀딩의 펀딩 상품이 더 필요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 상품은 기업이 아닌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모든 주주 분들이 이용할 수 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펀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코리아펀딩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