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손혜원, 대규모 권력남용 프로젝트…최순실은 억울하겠다”

장구슬 기자I 2019.01.21 08:37:01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전남 폭포 부동산 투기 의혹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이데일리 장구슬 기자]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은 전남 목포 부동산 투기 의혹을 받는 손혜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에 대해 “대규모 권력남용”이라고 비판했다.

이 의원은 21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전날 민주당 탈당을 선언한 손 의원 관련 기사를 공유하고 “요즘 문정권 실세라는 손혜원 의원의 행태와 말도 안 되게 쩔쩔매며 손 의원을 두둔하는 더불어민주당을 보면서 도대체 이자들이 어디서 감히 춘풍추상을 논하는지 혀를 끌끌 차게 된다”라고 적었다.

이 의원은 또 “손 의원은 목포 부동산 매입이 투기가 아니라 도시재생을 위한 것이라고 하는데, 국민을 바보로 아는가? 자기 일에 사적 이익이 조금이라도 개입되면 안 되는 게 공직자의 자세이거늘 개념이 없는 정도가 아니라 이쯤 되면 대규모 권력남용프로젝트”라고 맹비난했다.

이어 “이 사건은 어마어마한 국가에 대한 배임 즉 권력남용이다. 적폐청산 한다며 이전정부 권력남용으로 조그만 것까지 다 긁어모아 감옥에 가두면서 어찌 이리 뻔뻔스러운지..감옥에 있는 최순실이 참으로 억울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앞서 손 의원은 20일 민주당을 탈당하고 자신을 둘러싼 모든 의혹을 해소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손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홍영표 원내대표와 함께 기자회견을 하고 “국민을 의미 없는 소모전 속으로 몰아갈 수 없다”며 탈당을 선언했다. 또 의혹 가운데 하나라도 사실로 확인된다면 의원직을 내려놓겠다고 말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