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닝썬 마약' 이문호 구속, 애나는 영장 기각..."둘 다 '양성'인데"

박지혜 기자I 2019.04.20 01:22:45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서울 강남 클럽 ‘버닝썬’의 이문호 대표가 영장 재청구 끝에 지난 19일 구속됐다. 반면 ‘버닝썬’ MD(영업 담당자) 출신 중국 여성 ‘애나’의 구속영장은 기각됐다.

이날 서울중앙지방법원은 “이 전 대표의 범죄사실이 상당 부분 소명되고 수사에 임하는 태도 등을 볼 때 증거를 없앨 우려가 있다”며 이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경찰이 이 대표의 구속영장을 신청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지난달 마약 투약·소지 혐의로 이 대표에게 구속영장을 신청했으나 법원은 “범죄 혐의에 관한 다툼의 여지가 있다”며 기각했다.

이 대표는 마약류 검사에서 일부 양성 반응이 나왔지만 그동안 경찰 조사에서 마약 투약 의혹을 부인해왔다.

이에 경찰은 그동안 수사 과정에서 이 대표가 다양한 종류의 마약류를 투약해 왔다는 진술과 증거를 다수 확보해 다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마약 투약 혐의를 받는 버닝썬 이문호 대표(왼쪽)와 클럽 MD(영업사원) 출신 중국인 여성, 일명 ‘애나’가 19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를 받기 위해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이 대표와 함께 구속영장이 신청된 ‘버닝썬’ MD 출신 중국 여성, 일명 ‘애나’의 구속영장은 기각됐다.

재판부는 “마약 투약 혐의는 인정되지만 유통 혐의는 범죄사실에 포함되지 않았고 소명도 부족하다”고 밝혔다.

‘버닝썬’ VIP 고객에게 마약을 판매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애나는 경찰 조사에서 일부 마약류에 대해 양성 반응이 나오기도 했다.

`승리 게이트`

- '아오리라멘' 점주들, 승리 상대 손배소송…"매출 급락 책임져야" - 아오리라멘 점주 소송 "사과 한 번 없는 승리, 매출하락 책임져라" - 정준영·최종훈 첫 공판서 '집단 성폭행' 혐의 부인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