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름 "왕따 논란? 내가 피해자.. 괴롭힘당했다" 폭로

정시내 기자I 2019.01.11 07:37:12
김보름. 사진=채널A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왕따 주행’ 논란에 휩싸였던 김보름(26·강원도청)이 자신의 속내를 털어놓는다.

김보름은 11일 오전 10시 50분 뉴스A LIVE에 단독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 2018 평창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경기에서 불거졌던 ‘왕따 논란’에 대한 이야기를 밝힌다.

예고편에 따르면 당시 사건 이후 1년이 지난 김보름 선수는 “당시 피해자와 가해자가 바뀌었다”고 말했다.

김보름은 “괴롭힘을 당했다. 가해자가 소리를 지르고 욕을 했다. 쉬는 시간에 라커룸으로 불려 가서 1시간이고 2시간이고 폭언을 들을 때가 좀 많았다”고 전했다. 아울러 “이런 부분은 부모님께 말씀드린 적 없고 그 누구에게도 말한 적 없다. 그래서 더 조심스러웠던 부분”라고 언급했다.

김보름은 2018평창 동계올림픽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8강전에서 팀동료 박지우와 함께 함께 출전한 노선영을 멀찍이 떨어뜨린 채 경기를 마쳤다. 특히 김보름은 경기 후 노선영을 탓하고 무시하는 듯한 뉘앙스의 인터뷰를 해 왕따 주행 논란에 휩싸였다.

하지만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해 5월 대한빙상경기연맹 감사 후 “선수들에게 고의가 없다”는 결과를 발표하며 왕따 논란은 일단락됐다. 이후 김보름은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로 입원 치료를 받았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